철거 폐기물처리에 대하여 간략한 소개글



철거 폐기물처리에 대하여 간략한 소계글

안녕하세요!
철거 폐기물처리 수도권24시 활동하고 있는 "황기사" 입니다

#철거 #폐기물처리
에 관하여 간략하게 이해하기 쉽게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재해나 사고 등에 의하지않고, 불필요한 건축물을 의도적으로 제거하는것 이라고 건축용어사전에 명시되어있습니다
demolition 

보통 철거는 사용자에 용도에맞게 이루어지며
구조변경 구조물철거 구축물철거 여러가지 용어로 상황에 맞게 이해합니다

원상복구 라는 개념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임대인과 임차인에 관계에서 원상복구란 임대하기 전에 임대받을때에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원상복구는 바닥 천정 벽체 등 임차인에 용도에맞게 구조를 변경한 것에 대하여 원상복구를 하고 나가야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분쟁에 소지가 있습니다.
임대인과 임차인에 계약 당시 이전 임차인이 용도를 변경해놓은 상태를 그대로 받아드려 약간에 공사만으로 사용하였다면 새로들어온 임차인이 나갈 시 약간에 공사한 내용만 원상복구 해야할까요? 아니면 이전임차인이 공사하여 용도를 변경 한 내용까지 원상복구를 해야할까요?

특약사항을 잘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작은글씨 혹은 뒷장에 기존에 시설 및 구조를 이전세입자에게서 그대로 인수 양도 받은경우 계약종료시 원상복구 한다.
등 여러가지 문구로 들어가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특약은 임대인이 유리하게 적용되는 특약사항만 넣어 기재한 경우가 대다수 이며 불리하게 적용되는 사항은 기재에서 빼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철거 견적은 실비견적과 업자견적 등 단가싸움이 치열한 단종업 이기도 합니다

인건비 인상 폭 또한 현저하게 낮습니다

기공은 2019년 기준 20만원 
조공은 16만원 선 입니다
일에 강도와 위험도 등 여러가지 현장 요건에 맞추어 인건비 측정이 됩니다.

예를들어 오래된 건물 일 경우 승강기가 없습니다.
평수는 50평대입니다 
5층에 인력반출을 해야합니다.(계단으로)
조공 인건비가 상승합니다.
기본 16~+@ 입니다 5개층을 계단으로 폐기물을 들고 내려와야하면 조공인원수 및 인건비 측정에대해서 높게 측정이 됩니다.

1층에 상가이며 폐기물차량이 가계 전면에 상주가 가능하며, 평수는 50평대에 동일 철거내용일 경우
조공이 필요한 인원은 상대적으로 적게들어갈것입니다.
바로바로 폐기물을 폐기물차량에 상차가 가능할테니까요

여러가지 현장 여건을 따져 비용산출이 됩니다.

철거 비용을 문의하실때 시장에서 양파한망 구매하실때처럼 이거 얼마에요?
하면 견적은 천차만별일것입니다
업자는 자기생각대로 부를테니까요

주소(로드뷰확인용), 층수 승강기 유무 차량상주유무, 철거품목사진 및 내용 자재네임 고층부일경우 사다리차작업가능유무창문크기 사진 주셔야  최대한 근접한 비용을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견적철거 
현장 방문 및 가견적 내용주시면 견적서 및 가견적 드리어 업체에 이윤을 포함한 금액을 견적서로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


#직영철거
동내 인력사무실에서 사람을 직접 고용하시어 사용하시는 내용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연장 및 폐기물차량까지 운용 하여 실비로 철거를 해드리는 내용입니다.
인건비,잡비,폐기물처리비,연장대, 장비사용시(사다리차,스카이차)실비
로 발생합니다.
소정에 수수료는 발생합니다
(오야지-팀내 직영작업수수료) 

#셀프철거
직영철거 내용과 동일하나 셀프철거는 한가지가 틀립니다
금전적으로 더 절약하시기위해 직접 소비자 분이 (임대인) 직접 조공역활을 하여 
가족,친구,신체건강한남성 등 현장에서 폐기물정리 및 반출 청소를 직접하시면 조공인건비 발생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간혹 젊은 사장들이 셀프철거를 원하십니다

폐기물처리는 1톤 2.5톤으로 운용되며 
일반적인 혼합폐기물기준 적재함 탑높이가 한차기준입니다.

#1톤폐기물처리

이해 하시기 쉽게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사진상 운전석 탑높이 한차기준입니다
1톤차량도 적재함 크기가 2가지 입니다
일반캡 초장축이냐
슈퍼캡초장축이냐
두 차량은 적재함길이가 다릅니다
황기사는 일반캡 초장축 사진과같습니다
1톤차량 규격중 가장 긴 차량입니다
두차량 처리비용은 똑같습니다
같은 돈을 내고 더 많이 처리를 한다면 이득이겠지요?


폐기물 처리시 대충대충 적재 할 경우 빈공간이 많아지어 상차량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사진속 폐기물 상차사진은 빈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테트리스를 하듯 정성을 드려 짐에 크기와 모양 무게를 생각하여 짐을 이동해가며 짜야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상차됩니다











적재물에 모양에 마추어 적재를 해야 현장에서 보다 많은 양을 상차해드릴 수 있다는점 사진으로 보아도 확실이 아실 수 있을것같은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사진상 폐기물은 실크벽지철거물 외 잡쓰레기가 섞인 폐기물입니다
벽지는 재활용이 되나요?
안됩니다.
종이아닌가요?
실크벽지는 pp첨가물 외 각종 코팅 및 종류와 형상에따라 첨가물이 들어가는 폐기물입니다.
예전에는 저단가로 혹은 무료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만
규제와 개혁으로 재순환처리과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pp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는 산업자재들은 폐합성수지로 분류되어 폐기물처리되어지고있는 추세이며 재순환품목또한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규제가 점점 엄격해져갑니다
#2.5톤폐기물처리

 2.5톤폐기물처리 한차기준 혼합폐기물입니다.
1톤폐기물처리와 동일하게 적재량은 운전석탑기준 한차 양 입니다.










#수도권폐기물처리



현장에서 추가적으로 무리하지 않는 높이와 무게에 폐기물일경우 약간에 추가금으로 더 높게 상차는 가능하오나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폐기물처리

중량물일경우 적재량은 틀려집니다.
속칭 왈가닥이라교 말하는 폐콘크리트,토사,왈가닥,타일 등 
비교적 저렴한 재순한자원으로 분류되는 골재류 폐기물은 혼합폐기물보다 저렴합니다


상차는 마대에 폐기물을 담아 인력으로 차량에 상차후 마대를 비워내는 작업이 있고 
포크레인으로 장비상차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왈가닥은 2.5톤 기준 합판 한장높이기준입니다.
 6톤이 넘는 무게입니다.
토사 자갈 일경우 그이하로 상차해야합니다.
토사는 벽돌 블럭대비 중량이 높습니다.
물먹었을경우 또한 적재량을 합판높이 이하로 조절해야하구요


    폐기물을 차량에 올려주면 비워 마대를 차량 아래로 내려줍니다 
이작업을 수백번 반복해야 6루베 정도 상차가 됩니다

합판기준으로 상차가 끝나면 적재물덮개로 안전하게 덮은 뒤 처리장으로 이동합니다.
#원상복구











기본적인 #철거비용 실비산출

2인기준 (기공,조공) 36
연장대(기본) 10
잡비(식대,마대,절단날 등 기타부자재) 5~10
1톤 일반혼합폐기물처리 35~40

2인기준 최소비용이 86만원 입니다
여기서 연장대가 안들어간다면? 76만원이 되겠지요
연장대를 안받고 작업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장을 보고 너무나 간단한 작업일경우 잡비, 혹은연장대를 제외하고 직영식으로 산출하여 70~ 혹은 80 만원정도에 작업을 진행하는 현장도 있구요
받아야 할 만큼만 받고 작업을 해드립니다


보통 평당으로 견적시 보통 15만원선에서 시작을합니다
폐기물값도 인건비도 상승하는 요인이 작용하여 평당 11만원 스타트개념은 오래전에 단가로 현제 시세로는 맞지않는 단가입니다.

현장 철거물에따라서 폐기물에 종류가 다르니 평단가가 맞을 리가없지요..
소각폐기물
우거지
폐합성수지
악성폐기물 들은 처리비용이 일반 혼합폐기물처리비용에 약 40%내지 50%까지도 비쌉니다

노래방 주점 나이트 유흥술집 바 등은 단열 흡음재등을 벽체내부에 취부하며 인테리어도 멋드러지게 해놓지요?
그럼 일반적인 평단가가 맞을 수 없습니다.
시공할때 그만큼에 자재와 인건비를 지불하여 시공하였는대
철거할때는 싸게? 될까요?
손이 그만큼 또 가야 철거가 됩니다
철거는 시공에 역순이 기본입니다.
다만 노하우와 다년간에 경험으로 이루어진 지식으로 노련하게 철거를 하는거지요




다음글에서 뵐꼐요~^^
좋은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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